전화 기술이 뉴스

모바일 기술을 둘러싼 과대광고 속에서도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스마트폰, 태블릿, 기타 기기에서 뉴스를 보는 것이 최신 정보를 얻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도 있다고 합니다. Johanna Dunaway, Joan Shorenstein Fellow(2016년 봄), 텍사스 A&M 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부교수, 루이지애나 주립 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및 정치학 교수인 Kathleen Searles는 모바일 기술로 인해 사람들이 뉴스를 접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곳에서 항상 좋은 독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이는 뉴스 소비의 디지털 격차를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대면폰테크

이 연구는 두 가지 서로 다른 모바일 장치 플랫폼인 노트북과 태블릿의 사용에 중점을 둡니다. 또한 뉴스 수집 및 공유 방식에 대한 모바일 기술의 영향을 살펴봅니다. 스마트폰 소유가 급증하고 이 기술이 많은 인구의 주류가 되었지만, 이 기술을 뉴스를 얻는 주요 방법으로 사용하는 미국인은 거의 없습니다. 대신 점점 더 많은 미국인들이 디지털 격차를 넘어 “다중 플랫폼 뉴스 전문가”가 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비슷한 속도로 뉴스를 얻기 위해 데스크탑/노트북 및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뉴스에 접근하기 위해 태블릿 컴퓨터와 검색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친구 및 가족과 뉴스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즉, 소수의 잡식성 미국인 그룹이 모든 플랫폼을 사용하여 뉴스를 소비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전화 기술이 뉴스 소비에 미치는 영향

이러한 멀티플랫폼 잡식성 사용자들은 모바일에서 뉴스를 팔로우하는 방식이 다른 플랫폼에서 뉴스를 팔로우하는 방식과 다르다는 사실도 깨닫고 있습니다. 특히, 연구원들은 모바일에서 뉴스를 팔로우할 때 소셜 미디어나 검색 엔진보다 콘텐츠를 얻기 위해 뉴스 웹사이트와 앱을 직접 이용하는 미국인이 더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많은 뉴스 조직의 모바일 사이트와 앱이 읽기보다는 빠른 소비와 쉬운 공유를 위해 설계되었다는 사실로 인해 더욱 악화됩니다. 연구팀에 따르면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모바일에서 뉴스를 팔로우하는 사람들은 읽을 수 있는 것보다 더 적은 양의 뉴스를 소비하고 결과적으로 정보를 덜 얻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뉴스 소비의 이러한 디지털 격차는 정치 및 시민 참여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문제가 됩니다. Dunaway와 Searles는 많은 젊은 성인들이 노인들보다 정치와 공무에 대해 덜 아는 시대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로 뉴스에 접속할 경우에만 격차가 벌어질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휴대폰을 통한 보도의 민주화는 이러한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것이 가능하려면 극복해야 할 장벽이 여전히 많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팀과 OB 트럭이 현장에 도착하기를 기다리던 시절은 서서히 사라지고 있습니다. 고품질 휴대폰은 쉽게 편집하여 뉴스룸으로 다시 보낼 수 있는 비디오 장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뉴스 수집의 민주화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으며 소규모 저널리즘 매체가 생존하기 위한 투쟁으로 남아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